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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을 따뜻하게 하세요!

 
 Did you know :

여자가 남자보다 추운날씨에 잘 적응하긴 합니다만, 보통은 지방량이나 근육량의 차이때문에 여자가 남자보다 더 자주 차가워집니다. 그러므로 여자가 더 제대로 입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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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이 추우면 어떤 느낌인지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한 장소에서 점프도 해보고 미친 듯이 엄지발가락을 꼼지락꼼지락 움직이거나 발을 다른 쪽으로 차봅니다. 그러나.. 아무런 도움이 안 되네요.

스웨덴 오스터선트의 저희 Woolpower AB는 추운 날씨, 추운 겨울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이런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지내려면 어떻게 옷을 입는 것이 가장 좋은지 오래된 방대한 경험이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서 우리의 신체와 발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리고 발이 편안하도록 따뜻하고 뽀송뽀송하게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한 저희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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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을 따뜻하게 하기 위한 12가지 팁!

1. 몸을 따뜻하게 하세요. 그리고 모자를 쓰세요.
차가워지는 것으로부터 발을 보호하기 위해 신체의 나머지 부위의 옷을 적절하게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자가 없는 상태에서 머리는 신체의 열이 빠져나가는 가장 큰 부위인 굴뚝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2. 먹고 마십니다.
몸은 열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먹고 마시는 걸 절대 잊으시면 안 됩니다. 따뜻하게 하기 위해 따뜻한 것을 마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보다는 에너지가 풍부한 음식과 마실 것이 좋습니다

- 몸의 열을 유지하기
신발은 발을 추위로부터 보호해주고, 몸에서 열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며, 추위와 땀과 바람으로부터도 보호해줍니다. 가능하다면 발로부터 수분을 없애도록 이동시켜주기도 합니다. 신발은 잘 맞고 물집이 생기지 않도록 만들어져야 합니다.

- 추운날씨에서 옷을 입는 효율적인 방법은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링 원칙을 따르는 것입니다.
여러겹을 겹쳐 입으면 피부로부터 수분을 이동시키도록 도와주며 레이어들이 공기를 잡아주어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또한 추위와 바람과 수분으로부터 유연한 보호를 제공해줍니다. 레이어링은 몸뿐 아니라 발, 손 그리고 머리를 위해서도 좋습니다.

3. 양말을 겹쳐 신어보세요.
레이어링 원칙은 양말에서도 똑같습니다. 얇고 발에 꼭 맞는 양말을 신은 후 그 위에 두꺼운 양말을 신어보세요. 이런 시스템은 발로부터 수분을 흡수시키고 공기를 최대한 잡아주도록 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양말이 피부에 맞지 않아 마찰로 인해 생기는 물집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4. 열을 전도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차가운 표면은 발에서 많은 양의 열을 전도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많이 발을 보온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발 안에 가급적이면 울보온용 깔창을 넣어보세요. 그리고 폼패드나 발의 열을 차가운 땅으로 전도 되는 것을 막기 위해 소나무 가지위에 서 있어 주세요.

- 발을 마른 상태로 유지하세요.
젖은 발은 빨리 차가워집니다. 활동이 적을 때에는 한쪽 발에서 한시간에 대략 3ml, 활동이 많을 때에는 15ml정도의 땀을 흘리게 됩니다. 활동량이 더 많이 커지면, 한시간에 30ml 이상으로 땀이 나기도 합니다.

- 차가운 날씨에 발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발로부터 수분을 이동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수분은 사라져야 합니다. 물은 공기보다 25배 더 효과적으로 열을 전도시켜 축축한 발에서 상당한 양의 열을 빼앗아버립니다.


5. 맞는 양말을 신으세요.
차가워지는 것으로부터 발을 보호하기 위해 신체의 나머지 부위의 옷을 적절하게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자가 없는 상태에서 머리는 신체의 열이 빠져나가는 가장 큰 부위인 굴뚝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6. 깨끗하고 뽀송뽀송한 양말을 자주 바꿔 신어주세요.
추울 때에는 밖으로 나가기 전 양말을 갈아 신어주세요. 그러면 신었을 때 내부가 너무 따뜻하거나 습하지 않습니다. 두켤레를 번갈아 신으면 하루에 여러 번 바꿔 신을 수 있습니다.

7. 축축한 양말을 말려주세요.
젖어있는 양말을 말리기 위해 몸의 열을 이용해주세요. 축축한 양말을 바지의 허리밴드 안에 밀어 넣어 몸이 배출하는 열로 말릴 수 있도록 해주세요.

-더 많은 통풍
차가운 발에 있는 많은 문제들은 환기가 잘 안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양말, 신발, 부츠에 있는 많은 물질들이 적은 양의 수분만 증발하게 하며, 수분층으로 작용하도록 됩니다.


8. 울로부터 수분을 제거해주세요.
발에 땀이 정말 많이 날 때, 울은 과다한 수분을 잘 흡수하여 피부로부터 제거해줍니다. 코튼으로 된 양말은 수분을 보유하며 증발되는 것을 막습니다.

9. 신발을 벗어주세요.
쉴 때에는 신발을 벗고, 신발 안에 있는 수분이 날아갈 기회를 주세요.

-순환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발의 혈액 흐름이 다른 어떤 이유로 나빠진다면 발은 빨리 차가워 질것입니다. 발에 감각을 잃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주세요. 이것이 동상의 시작이 될 수 있으니까요.


10. 충분한 공간
여유 공간이 있는 신발을 신으세요. 그리고 너무 꽉끼지 않게 해주세요. 꽉끼는 신발은 혈액 순환을 방해해 발이 빨리 차가워지도록 합니다. 신발 안에서 엄지발가락을 움직일 수 있어야 합니다.

11. 엄지발가락과 발을 모두 움직이세요.
엄지발가락과 발을 움직이면 혈액의 흐름을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발의 온도를 올려 국소적인 동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12. 발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발을 관리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더 좋은 혈액 순환을 위해 깨끗하고 마른 상태로 유지시키면 차가운 상태를 잘 이겨내고 물집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수분베이스의 크림을 발에 사용하지 마세요. 크림에 있는 수분이 얼 수 있으며 낮은 온도에서는 동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